공지
ash3095 l

 

(6.4 내용 추가) 콘서트 사진은 출처 남길테니 다시 업로드 해달라는 요청이 많아 사진만 다시 올려둡니다. 올리실 때 출처 꼭 남겨주세요. 사진 위에 스티커든 글자든 아무 것도 쓰지 말고 원본 그대로 가져가시기 바랍니다.

 

(6.2 오후 추가) 수많은 투표어플에 출처 없이 잘려있는 짤들을 너무 많이 발견했고 며칠 동안 스트레스 받다가 블로그 외 업로드된 gif 및 사진 모두 내렸습니다.

 

-----

 

움짤 및 사진 들고가셔서 무단으로 영상에 박아넣거나 움짤 캡쳐해서 글자나 사진 덧붙이는 등의 행위 지속 발견 시 모든 게시물 내리겠습니다. 

 

출처 없는 글 발견 시 그때그때 출처 요청 드리고 있는데 특정 사이트 출처를 쓰시기 어려우면(왜 어려우신지 모르겠지만) 팬카페에서 가져왔다 정도라도 쓰세요. 시간 들여가며 보정하고 만들어서 올린 걸 쏙 가져가는 얌체같은 행위 더 두고보지 않겠습니다.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은 출처 꼬박꼬박 남기시면서 왜 일개 팬이 만든건 자기 것인 양 가져가시나요? 

 

어차피 저 같은 일개 팬이 만들지 않아도 아무 상관 없는 일이지만 좋아하는 마음 하나 만으로 만들고 있었습니다. 시작은 같이 보자고 였는데 맘대로 수정하시라고 올린 게 아니니까 그깟 사진, 그깟 움짤에 마지막 유세 떨겠습니다. 출처 없이 가져가신 것 발견 시 일차로 수정 요청 드리겠습니다. 이후 수정 없이 추가 업로드 발견 시에는 팬카페 및 블로그에 올린 것 모두 내리겠습니다.